많은 골퍼들은 오늘의 노력으로 아니 단 한 번의 샷의 결과에 울고 웃는다. 어떤 골퍼들은 샷을 한번도 해보지 못하고 그립을 준비하고 백스윙을 준비하면서 좌절하는 경우도 있다. 지금 당신의 모습은 어떠한가? 바로 당신이 그러하지 않는가? 슬라이스는 단 한번의 스윙으로 고쳐지지 않으며, 단한번의 플레이로 싱글 핸디캡을 기록할 수 없다. 물론 당신이 다른 사람보다 더 열심히 연습을 하고 노력을 했는데도 당신이 원하는 만큼의 결과가 나오지 않을 수 도 있다. 만약 당신이 그런 사람이라면 당신의 재능이 부족함을 인정해야한다. 부족한 재능을 결코 인정하고 싶지 않을 수도 있겠지만 당신은 그것을 인정해야 한다. 그리고 진정 당신이 골프를 잘 하길 원한다면 지금보다 더 오랜 시간 동안 노력을 해야 한다. 방법은 그것뿐이다.
당신이 좌절하고 눈물 흘리고 화를 낸다 하더라도 세상의 누구도 당신의 꿈과 소망을 실현시켜주지 못한다. 골프클럽에, 골프코치에, 골프코스에 동반자에게 화풀이를 아무리 하여도 당신을 도와줄 수 없다. 당신은 아직 패배자가 아니다. 당신이 정말 패배자가 되는 것은 지금 포기하는 마음이 드는 그 순간일 뿐이다. 노력은 누구나 한다. 하지만 승자와 패자의 차이는 성취할 때 까지 하는 노력과 그렇지 못한 노력의 차이가 있을 뿐이다. 더 이상 골프를 하루 이틀 연습하고 잘 된다, 안된다고 말하지 말아야 할 것이다.
[저작권자ⓒ 욜드(YOLD).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
+

Brunch Meeting / YOLD Life KBS 탤런트 김명희, “살아내는 용기, 내 인생의 진짜 주인으로 서다”
[욜드(YOLD)=안정미 기자] 따뜻하고 정갈한 집에서 만난 배우 김명희는 여전히 고운 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