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그동안 여러 과학적 연구들을 통해 피스타치오가 건강한 체중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주거나, 체중을 늘리지 않음을 보여주기는 했지만, 실제 환경에서 체중 감량 계획의 일부로 피스타치오의 역할을 연구한 것은 처음이다. 캘리포니아 대학 (University of California, San Diego)의 연구원들은 미국산 피스타치오가 체중 감량 프로그램에서 사용될 수 있는지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100명의 과체중인 사람들과 비만인 사람들 가운데 임의로 두 그룹을 나눠 조사했다.

모든 참가자들은 일반적인 식이조절에 대한 조언과 행동을 통한 체중 감량에 대한 조언 그리고 신체활동을 늘리기 위한 방법에 대해 안내를 받았다. 참가자 중 절반 (피스타치오 그룹)은 매일의 식단에 1.5온스의 피스타치오를 추가하고, 나머지 절반 (통제집단)은 추가하지 않았습니다. 연구원들은 참가자들의 건강 정보, 식이요법 그리고 심혈관 질환 위험에 대한 실험실 테스트 결과를 4개월에 걸쳐 측정했다.
연구원들에 따르면 두 그룹 모두 5% 정도의 체중이 줄었으며, 허리둘레 및 신체질량지수(BMI)가 크게 줄었습니다. 허리둘레와 신체질량지수는 비만을 가리는 척도일 뿐 아니라, 당뇨나 심장병과 같은 질병의 위험이 있는지 여부를 알려준다. 하지만 피스타치오 섭취 그룹에서는 단순 체중감소 외에 수축기 혈압과 이완기 혈압의 감소, 섬유질 섭취량 증가, 단 음식 소비량 감소 등과 같은 추가되는 이점이 보였다.

[저작권자ⓒ 욜드(YOLD).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
+

Brunch Meeting / YOLD Life KBS 탤런트 김명희, “살아내는 용기, 내 인생의 진짜 주인으로 서다”
[욜드(YOLD)=안정미 기자] 따뜻하고 정갈한 집에서 만난 배우 김명희는 여전히 고운 얼...